IT정보/3D블렌더

[차근차근 블렌더] 10강 실전! 라이언 만들기(1)-머리 만들기

햅삐니스 2022. 3. 24. 23:40
반응형

 

★실전연습 *오브젝트 만들 때마다 이름 바꿔주기

①뷰포트에 그림 넣기(보고 그리기 위함)

-뷰포트에 사진 던지기 > (회전값 원상복구)Alt+R, Alt+G, (회전값 X축 90˚)R+X+90, (이동)G+Y, (불투명도)Object Data Properties-Opacity↓

-화면 분할 > Image Editor > 그림 열기(Open)

 

②Head(머리)

-Shift+A-UV Sphere > Add UV Sphere-Segments(16), Rings(8)

-Edit Mode > Modifier Properties-Add Modifier > Subdivision Surface

-Object Mode > 마우스 우클릭 Shade Smooth

 

-Shift+A-UV Sphere > Add UV Sphere-Segments(16), Rings(8)

-Edit Mode > (위치이동)G+X > (반구 자르기)Edge+Alt+Edge, (Shift+Alt)+Edge > 마우스 우클릭 Edge Split > Edge+L > X-Vertices

-(전체선택)A > (크기줄이기)S > ~(정면) > (귀쪽 위치이동)

-(반대쪽 귀 생성)Modifier Properties-Add Modifier > Mirror > (측면 위치맞추기)

-(귀 두께감)Modifier Properties-Add Modifier > Solidify > Offset(0), Thickness(0.06) > Subdivision Surface > Object Mode > 마우스 우클릭 Shade Smooth

 

④입

-Shift+A-Plane > (위치이동)G > R+X+90 > (측면뷰 이동)숫자 3 > (정면)S, G > Modifier Properties-Add Modifier > Mirror-Clipping 체크

※Clipping: G 눌러서 두 모형을 붙이면 계속 붙은 상태로 이동

-면 선택 > 마우스 우클릭 Subdivide

-(얼굴에 붙이기)Modifier Properties-Add Modifier > Shrinkwrap > Target-스포이드 얼굴 선택

-(입모양 만들기)Modifier Properties-Add Modifier > Solidify > Offset(0), Thickness(0.06) > Add Modifier-Subdivision Surface > 점 이용 모양 만들기

 

-Edge 선택 > (루프컷)Ctrl+R

 

-마우스 우클릭 Subdivide > 모양 만들기 > Object Mode > 마우스 우클릭 Shade Smooth

 

⑤코

-Shift+A-Plane > (위치이동)G+Y > R+X+90 > (크기 줄이기)S > (측면뷰 위치이동)숫자 3 

-(얼굴에 붙이기)Modifier Properties-Add Modifier > Shrinkwrap > Target-스포이드 얼굴 선택

-(코모양 만들기)Modifier Properties-Add Modifier > Solidify > Offset(0), Thickness(0.11) > Add Modifier-Subdivision Surface > (크기 키우기)S

-Object Mode > 마우스 우클릭 Shade Smooth

-(코모양 다듬기)Edit Mode > 마우스 우클릭 Subdivide

 

⑥눈썹

-Shift+A-Plane > (위치이동)G+Y > R+X+90 > (크기 줄이기)S > (정면뷰 위치이동)숫자 1, G

-(눈썹모양 만들기)Edit Mode > 아래 Edge 선택-G 높이 조정 > (측면뷰 위치이동)숫자 3, G

-(얼굴에 붙이기)Modifier Properties-Add Modifier > Shrinkwrap > Target-스포이드 얼굴 선택

-(코모양 만들기)Modifier Properties-Add Modifier > Solidify > Offset(0), Thickness(0.18)

-Edit Mode > 마우스 우클릭 Subdivide > (가로 루프컷 2번)Edge 선택 > Ctrl+R

-Add Modifier-Subdivision Surface > (전체선택)A > (일자눈썹)R > (크기 키우기)S+X

-Modifier Properties-Add Modifier > Mirror

-Object Mode > 마우스 우클릭 Shade Smooth

 

⑦눈

-Shift+A-Plane > (위치이동)G+Y > R+X+90 > (크기 줄이기)S > (정면뷰 위치이동)숫자 1, G

-Edit Mode > 마우스 우클릭 Subdivide > Modifier Properties-Add Modifier > Mirror > Shrinkwrap > Target-스포이드 얼굴 선택 > Solidify > Offset(0), Thickness(0.25) > Subdivision Surface > 눈의 모양과 위치 잡기

-Object Mode > 마우스 우클릭 Shade Smooth

 

⑧거리감에 의한 왜곡↓

-N > View-Focal Length(100)

 

Focal Length의 숫자를 올려줘야 평면적으로 나온다.

 

⑨얼굴 합치기

-Modifier 통일시키기(얼굴 Subdivision Surface에 맞춰 1개만 남기기)

-귀 Apply(Mirror, Solidify)

-눈썹 Apply(Shrinkwrap, Mirror, Solidify)

-눈 Apply(Shrinkwrap, Mirror, Solidify)

-코 Apply(Shrinkwrap, Solidify)

-입 Apply(Shrinkwrap, Mirror, Solidify)

-재질 지정: 얼굴 선택 > Material Properties-New-Base Color, Subsurface Color > Viewport Shading-Rendered > (이름변경)Base > 귀 재질 변경(Base)

-눈썹 재질: 눈 선택 > Material Properties-New-Base Color, Subsurface Color > (이름변경)Eye_Black > 눈 재질 변경(Eye_Black) > 코 재질 변경(Eye_Black)

-입 재질: 입 선택 > Material Properties-New-Base Color, Subsurface Color  > (이름변경)Mouth_White

-조명: Top View > 조명 클릭 > (위치이동)G

※Viewport Shading-Material Preview: 조명 상관없이 재질 보기

-(합치기)Ctrl 누르고 얼굴 구성 전부 선택 > Ctrl+J

※위의 방법으로 Ctrl+J가 안 될 경우, Viewport에서 얼굴 드래그한 뒤 Ctrl+J


 


자세한 설명은 유튜브 '이것저것 한교수'님의 [차근차근 블렌더] 10강을 참고하세요!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