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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차근차근 블렌더] 2강 모델링 기본기 익히기

햅삐니스 2022. 3. 8. 17:3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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▶모드(Mode)

*Object Mode, Edit Mode, Sculpt Mode, Vertex Paint, Weight Paint, Texture Paint

-전환: Tab (Object Mode ↔ Edit Mode 자주 이용)

 

▶Object Mode

-오브젝트 생성: Mode 옆 Add-Mesh-오브젝트 선택(단축키 Shift + A)

 

▶Edit Mode

-(점, 선, 면) 선택: 숫자 (1, 2, 3)

-면 삭제: Delete / X - Faces

-Inset Faces: I    ※Thickness 두께조절 

-Extrude: E

 

 


★실전연습 - 서랍 만들기

-오브젝트 생성: Shift + A - Cube

-(Edit Mode 변경)

-크기 줄이기: G + Z

-상단 안쪽면 생성: 윗면 선택 + I

-안쪽 빈공간 생성: 상단 안쪽면 선택 + E

 

-손잡이 만들기: 면 선택 + I → S + X → (앞으로 돌출)E

-손잡이(손 공간) 만들기: 아랫면 선택 + I → (서랍쪽으로 붙이기)G + Y → (손 넣는 공간)E


자세한 설명은 유튜브 '이것저것 한교수'님의 [차근차근 블렌더] 2강을 참고하세요!

 

 

[차근차근 블렌더] 1강 블렌더 기본 조작방법

*화면 -회전: 마우스 스크롤 누르고 이동 -확대/축소(with 오브젝트): 마우스 스크롤 상하 굴리기 -이동(각 축, 오브젝트 고정): Shift + 마우스 스크롤 누르고 이동 *오브젝트 이동 - G(grab) -축방향 이

yeobuso.tistory.com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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