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▶모드(Mode)
*Object Mode, Edit Mode, Sculpt Mode, Vertex Paint, Weight Paint, Texture Paint
-전환: Tab (Object Mode ↔ Edit Mode 자주 이용)
▶Object Mode
-오브젝트 생성: Mode 옆 Add-Mesh-오브젝트 선택(단축키 Shift + A)
▶Edit Mode
-(점, 선, 면) 선택: 숫자 (1, 2, 3)
-면 삭제: Delete / X - Faces
-Inset Faces: I ※Thickness 두께조절
-Extrude: E
★실전연습 - 서랍 만들기
-오브젝트 생성: Shift + A - Cube
-(Edit Mode 변경)
-크기 줄이기: G + Z
-상단 안쪽면 생성: 윗면 선택 + I
-안쪽 빈공간 생성: 상단 안쪽면 선택 + E
-손잡이 만들기: 면 선택 + I → S + X → (앞으로 돌출)E
-손잡이(손 공간) 만들기: 아랫면 선택 + I → (서랍쪽으로 붙이기)G + Y → (손 넣는 공간)E
자세한 설명은 유튜브 '이것저것 한교수'님의 [차근차근 블렌더] 2강을 참고하세요!
[차근차근 블렌더] 1강 블렌더 기본 조작방법
*화면 -회전: 마우스 스크롤 누르고 이동 -확대/축소(with 오브젝트): 마우스 스크롤 상하 굴리기 -이동(각 축, 오브젝트 고정): Shift + 마우스 스크롤 누르고 이동 *오브젝트 이동 - G(grab) -축방향 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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